생활정보통 (Useful Living Information) ▷▷ http://tjffldk.blogspot.kr/
세상의 모든 맛집 (korea
restaurants) ▷▷ http://korearestaurants.blogspot.kr/
1. 피자 삼총사의 전통 시장 습격사건
2. 스파이더맨 남편을 위한 아내의 선물
3. 100년을 이어온 손맛, 육회비빔밥
4. 황산골 부부의 미우나 고우나 내 사랑
1. [맛생맛사, 꿈꾸는 청춘 가게] 피자 삼총사의 전통 시장 습격사건
강화도 명물 밴댕이 요리와 국밥, 인삼 약초 집이 촘촘하게 들어선 강화풍물시장!
22년 전통의 이 시장에 제 작년 젊은 총각들이 자리를 잡았다. 바로 강화도에서 유일하다는 화덕피자를 굽는 세 남자!
아직 20대로 구성된 이들이 화덕피자의 사장님들이다.
전통시장에 젊은 바람을 몰고 오겠다는 일념으로 모인 이들은 사실 요리를 전혀 할 줄 몰랐다.
수많은 실패 끝에 완성된 이들만의 화덕피자엔 특별함이 있다는데!
전직 래퍼부터 경영학전공에 관광통역사까지 꿈 많던 이들이 이곳에 모이게 된 그 사연은 대체 무엇일까?
또 최근엔 강화도 특산품 밴댕이는 물론 약초를 이용한 피자 개발까지 하고 있다는데!
풍물시장 마스코트로 떠오르고 있다는 이들의 패기 넘치는 열정을 담아본다.
▶ 화덕식당 청풍상회
인천광역시 강화군 강화읍 갑곳리 849 강화풍물시장 2021호
☎ 032-933-8779
http://www.facebook.com/poongmarket
2. [핫이슈 핫피플] 꽃보다 꽃차
형형색색의 꽃으로 봄기운이 절정에 이른 지금, 오감 만족 꽃차를 만나자! 향긋한 맛과 향, 고운 빛깔을 뽐내는 꽃차 속에는 건강에 좋은 성분이 듬뿍 담겨 있다는데...건강이 나빠진 남편을 위해 방법을 수소문하던 중 꽃차를 알게 되었다는 꽃차 소믈리에 송주연 씨. 제철에 피는 꽃만 사용해서 만들 수 있는 꽃차는 효능과 성질, 영양성분이 천차만별이라 꾸준한 공부가 필요하다고 한다. 꽃차는 물론, 꽃차를 이용한 음료수와 입맛 돋우는 간식까지~ 봄 향기와 건강을 한잔에 담은 꽃차! 핫이슈 핫피플에서 한껏 즐겨본다.
▶ 송주연 꽃차문화아카데미
서울 광진구 능동 248-32 청솔빌라 103호
☎ 010-9289-5146
▶제주풀꽃
제주도 도남동 84-6 제주풀꽃
☎ 010-3692-5687 강경심 선생님
▶공방 "만들다"
인천광역시 남동구 구월동 1170-11 2층
☎ 010-8979-0402 전소영 선생님
3. [따뜻한 밥 한 끼] 스파이더맨 남편을 위한 아내의 선물
건물의 틈을 빈틈없이 메우는 사람, 코킹맨! 돌과 돌, 판과 판, 유리 사이의 틈새를 실리콘으로 메우는 코킹 작업은 건물에 누수가 되지 않도록 완성하는 동시에, 건물 시공의 중요한 마무리 작업을 담당한다. 외줄에 몸을 의지한 채 실리콘 총 하나 들고 고층건물에 동동 매달려 작업을 하는 이들, 바로 "코킹작업반"이다. 내려다보면 현기증이 날 정도로 아찔한 높이에서 고도의 기술과 긴장의 연속인 코킹작업. 지금부터 장마철 전까지 일 년 중 가장 바쁜 성수기라, 하루에 몇 건물을 올라타느라 끼니는 놓치기 일쑤다. 올해 서른여덟 경력 13년째인 김광복 씨는 4명의 코킹작업반과 함께 생명을 내건다. 오늘도 아이들의 사진을 가슴에 품고 생명줄에 몸을 싣는 김광복 씨와 팀원들. 임신 6개월째인 김광복 씨의 아내 한상미 씨는 4살짜리 아들 돌보기도 만만치 않지만 둘째를 가진후에 입덧 때문에 올해부턴 남편 식사도 제대로 챙겨주지 못한 것이 늘 마음에 걸린다. 생명줄에 몸을 싣는 남편을 위해 아내 한상미 씨가 준비한 특별한 밥 한 끼를 만나보자.
▶ 줄타는 코킹
서울특별시 동대문구 왕산로5길 2층
☎ 1644-0168
4. [소문난 맛고집] 4대째 이어온 손맛! 육회비빔밥&선지국밥
소박한 시장 골목 어귀에 묘한 식당이 있다?! 세 시간 반짝! 그 시간이 지나면 대통령이 와도 그 구수한 맛을 볼 수 없다고 하는데~ 그 구수한 맛의 정체는 육회 가득~ 올라간 육회 비빔밥! 이 비빔밥 하나면 식당 한가운데서 펄펄 끓고 있는 선짓국은 공짜! 서민들 속 든든하게 채워주는 그 맛과 정성에 이 식당을 찾는 손님들은 30년 넘는 단골들이 대부분이라는데~ 오랫동안 손님들 발길 사로잡은 그 비법은 바로 신선한 재료와 손맛! 매일 도축장에서 신선한 고기와 선지, 내장을 가져오고 그날 가져온 재료는 모두 그날에 소비를 한다는데~ 신선한 재료에 비법 양념 넣고 손으로 슥슥~ 비벼주는 손맛에 토렴까지 더하면 그 맛이 일품! 1대, 2대, 3대에 이어 이제는 4대가 이어받아 그 깊은 맛을 전하고 있다고 하는데~ 전통과 맛이 살아 있는 소문난 맛고집을 소개한다!
시장비빔밥 (3대) 전북 익산시 황등면 황등리 588-2
☎ 063-858-6051
시장비빔밥 (4대) 전북 익산시 남중동 222-13번지
☎ 063-855-9890
5. [청산에 살어리랏다] 황산골 부부의 미우나 고우나 내 사랑
전라북도 김제 황산의 산기슭! 김제 일대가 한눈에 보이는 산 중턱에 하루도 조용할 날이 없는 부부가 살고 있다?! 일 저지르기 좋아하는 남편, 전재순 씨와 뒷수습 담당 아내, 안영발 씨가 그 주인공! 열일곱, 아내에게 첫눈에 반한 남편~ 열렬한 구애 끝에 부부의 인연을 맺었다는데... 아내를 늘 공주님처럼 모신다는 말은 이미 물거품! 빚을 내서라도 하고 싶은 일은 꼭 해야 직성이 풀리는 남편은 멧돼지 사육에서 청둥오리, 고추 농사, 병아리 부화기, 연밭 등등 그동안 사업한다고 벌인 일만도 20여 가지! 이번엔 꾸지뽕 재배를 한다고 나섰지만 한 그루, 한 그루 죽어가는 상태라고... 이제는 남편 덕에 해달의 경지에 오르고 있다는 아내! 하루에도 열두 번씩 속이 뒤집히지만, 이래나 저래나 긍정적인 남편과 아내 성격 때문에 사업 실패로 힘들었던 시기를 잘 이겨낼 수 있었다고 한다. 미우나 고우나 끝내 사랑이라고 말하는 두 사람~ 알콩달콩 부부의 청산 로맨스를 소개한다.
▶ 전라북도 김제시 황산동 산 27-22번지
☎ 안영발 010-3320-1242
댓글 없음:
댓글 쓰기